지난 5월8일, 애플은 곧 출시할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의 새 모델들과 그에 관한 정보를 공개했다. 자세한 스펙에 대해선 IT 전문 사이트나 커뮤니티를 찾아보시고 ㅡㅡ;; 본 기사에선 애플이 새 제품과 함께 공개한 새 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Crush!’란 제목이 붙은 애플의 새 광고는 공개와 동시에 큰 논란에 휩싸였다. 새 아이패드 프로 제품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까진 좋았는데, 광고의 비주얼 자체가 너무 파괴적이고 보는 이에 따라선 혐오스럽기도 하다는 것이 그 논란의 주된 내용. 이런 논란이 일자 애플에선 이례적으로 광고에 대해 사과 메시지를 공식 발표했고, 해당 광고는 TV에서 방영하지 않기로 결정을 내렸다고 한다.

TV 방영은 하지 않기로 했지만 온라인에서까지 내리진 않았다. 광고를 보니,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 드는가? 일단 논란이 있었고 애플에서 사과까지 한 상황을 보면 광고가 매우 참신하다는 의견보단 부정적으로 보인다는 의견이 많았던 모양이다. 개인적으로도 조금 과하다는 느낌이 들면서 ‘굳이 저렇게까지 해야 하나?’라는 생각도 들었다.
그러고 보니 딱 2년 전의 일도 떠올랐다. 당시 삼성전자가 갤럭시 시리즈의 새 제품을 내놓으면서 함께 공개한 광고가 논란이 되었던 뉴스. 본지에서도 해당 소식을 전했는데, 그 뉴스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논란이 된 갤럭시 광고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링크)
솔직히 아이패드 광고의 논란에 비하면 갤럭시 광고의 논란은 좀 ‘억까’ 같은 느낌도 드는데… 아무튼 애플도 그렇고 삼성전자도 그렇고, 역시나 바로 지금, 가장 많은 이들로부터 관심이 집중되는 제품이기에 광고에 대해서도 이와 같은 논란이 발생하는 것 아닐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