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개인 취향 반영 종합 매거진 보리스(BORIS.kr) 운영자 김PD입니다.
이른 장마가 물러가고 뙤약볕이 내리쬐는 요즘, 특히 지난주와 이번 주에는 관심을 갖고 다뤄볼 만한, 굵직한 일들이 제법 많이 일어났습니다. 옆 나라 일본에선 정치적 영향력이 여전한 전직 총리가 사제총으로 무정한 저격범의 저격을 받고 사망하는 충격적인 일이 발생했죠. 사망을 한 정치인에 대한 평가 여부를 떠나서, 그래도 일본 같은 번듯한(?) 나라에서 백주대낮에 정치인이 테러를 당해 숨지는 일은 정말 놀라운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우여곡절 끝에 우주로 나아간 제임스 웹 망원경은 생생한 현장 사진을 지구로 보내와서 ‘이 넓은 우주에서 인간이란 얼마나 미미한 존재인지’ 다시금 살펴보게 하는 기회가 되었구요. 프리미어리거 손흥민 선수가 소속팀 선수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축구팬들 앞에서 멋진 기량을 선보인 일도 있었습니다.
어쨌든 그 모든 일들을 기사로 다루는 일은 1인 미디어를 표방하는 보리스 매거진에선 살짝 힘든 일이었구요. ^^;; 그 외의 다양한 일들이 테마로 선정되어 독자 여러분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뉴스: 이제부터 우회전은 이렇게 하세요(링크)
취향: <헤어질 결심> 두 번 볼 결심을 하다(링크)
칼럼: 29년만에 국내에 들어설 현대자동차 생산공장(링크)
핫 클립: 흥미로운 아시아나 항공 + 호피 라거 광고 영상(링크)
덧붙이면, 지난주와 이번 주에 영화를 여러 편 몰아서 보게 되었는데요. 그 중 <탑건: 매버릭>은 정말 엄청난 영화였고, <토르: 러브 앤 썬더>는 그럭저럭 재미있게 봤습니다. ^^ 그 영화들에 대해선 다음 주, 다다음 주에 계속 살펴보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그럼 안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