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2는 메이드 바이 삼성전자?

지난 2016년에 처음 출시된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를 처음 봤을 때 좋은 의미에서 충격을 느꼈다. 닌텐도란 회사가 게임을, 그리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소비자를 어떤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는지 알게 해준 동시에 그들을…

Continue Reading닌텐도 스위치 2는 메이드 바이 삼성전자?

지난 얼마간 즐겼던 콘텐츠들에 대한 짤막 소감 / 2024년 4월

비교적 최근 들어 자주 그랬던 것처럼(?) 개인 신상에 나름 작지 않은 변화가 생겼으니, 바로 새 직장에 출근하게 된 것이다. 새 직장 출근 전 이것저것 준비를 할 일도 있었고, 아주 잠깐…

Continue Reading지난 얼마간 즐겼던 콘텐츠들에 대한 짤막 소감 / 2024년 4월

IT 분야가 발전하면서 국가간 장벽은 오히려 높아지는 아이러니

대략 1940년대부터 50년대에 이르는 시기를 (고전)SF의 황금기라고 한다. 이 분야의 3대 거장인 아이작 아시모프, 로버트 하인라인, 아서 클라크 등의 작가들이 이 시기에 활동을 시작했기 때문. 그리고 실제로도 이후의 후배들에게 큰…

Continue ReadingIT 분야가 발전하면서 국가간 장벽은 오히려 높아지는 아이러니